콘솔워크

Uipath Typeinto, Click 세가지 종류 (클릭이 안될 때) 본문

프로그래밍/uipath

Uipath Typeinto, Click 세가지 종류 (클릭이 안될 때)

콘솔워크 2020. 11. 17. 22:21
반응형

Uipath Typeinto 또는 Click 세가지 종류 

 

Type into 액티비티나 Click 액티비티를 사용하다보면 Option 중에서 SendWindowMessages와 SimulateClick 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체크하지 않는 것은 'Deault' 입니다.

 

이 세가지 방식에 대하여 비교 설명 드리겠습니다.

 

1. Default 방식

Default 방식은 옵션 값을 아무 것도 선택하지 않았을 때 입니다. 마우스 및 키보드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사람의 작업을 대신하도록 합니다.

대부분 사용되는 작업 방식이고 포그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포그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되기때문에 화면상에 직접 보이지 않은 셀렉터의 경우에는 이 방식으로 클릭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SendWindowMessages'와 'SimulateClick' 방식으로 설정하여 시도해보면 좋습니다.

Default 방식으로 메모장에 값을 입력해보면 결과는 아래와 같이 출력됩니다.

*포그라운드 방식이기 때문에 메모장이 활성화 되어있지 않다면, 활성화 한 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2. SendWindowMessage 방식

이 방식은 처리속도는 Default방식과 차이가 없습니다. Default와 마찬가지로 필드를 작성하기 전에 필드를 비우기 위해서는 EmptyField를 체크해야 합니다. 작업을 하기 위해 백그라운드 방식으로 대상 응용프로그램에 직접 특정 메시지를 전송하여 값을 입력하거나 클릭 하는 방식입니다.

 

메모장을 최소화 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3. Simulate Type/Click 방식

세가지 방식중에서 가장 빠릅니다. 백그라운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키보드 단축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특수키나 단축키를 넣는경우 문자열 그대로 인식해 버립니다. 백그라운드로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모장 창을 최소화 시킨 후 실행해도 값이 잘 입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값이 있다면 자동으로 공란을 없애고 값을 입력합니다. 

메모장을 최소화 한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나는'을 입력한 뒤 '나는'을 없애고 다시 뒤의 값을 넣습니다. 특수키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문자열 그대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